싱가포르 파워블러거 초청 팸투어
싱가포르 파워블러거 초청 팸투어
  • 진기철 기자
  • 승인 2013.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현지 개별여행객 유치 기대

싱가포르 파워블러거들이 현지 개별여행객들을 겨냥한 제주관광 홍보요원으로 나선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일부터 4일까지 싱가포르 현지 파워블로거를 초청, 파워블로거가 전하는 ‘제주 좌충우돌 자가운전 여행기’를 콘셉트로 온라인 프로모션 팸투어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팸투어단에는 싱가포르 현지에서 한국의 K-Pop, K-Drama 등 한류콘텐츠를 전문으로 다루는 유명 파워블로거도 참여했다.

이들은 이 기간 제주의 글로벌 브랜드인 세계7대자연경관을 주제로 성산일출봉, 주상절리대, 만장굴 등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지구와 한류로케지 그리고 천제연폭포, 제주올레코스, 해녀 등 제주만의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를 취재하게 된다.

취재한 다양한 콘텐츠는 블로거들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활용해 실시간 홍보하는 한편 생생한 제주여행기와 에피소드를 블로그를 통해 싱가포르 현지인들에게 전달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상대적으로 개별관광객 비중이 큰 싱가포르 등 동남아 관광객들에게 제주 여행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라며 “동남아 시장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싱가포르 관광객은 15만4073명으로 이 가운데 6만3818명이 제주를 찾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