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정보.예술 영재 키운다'
'영어.정보.예술 영재 키운다'
  • 김광호
  • 승인 2013.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정보원.학생문화원, 대상 학생 집중 지도

영어.정보영재 및 예술영재 교육이 집중 실시된다.
제주국제정보원(원장 양정희)은 지난 9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에서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가졌다.
또, 이날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장명선)도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열고 첫 수업에 들어갔다,
제주국제정보원은 영어와 정보 분야에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학습자들을 선발해 각자의 능력과 소질에 적합한 심화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키로 했다.
이날 입학한 영어영재는 3학급에 45명이며, 정보영재는 1학급에 18명이다. 이들은 교사추천선발시스템(GED)에 의한 학교장 추천으로 1차 선발된 후 영어영재는 학문적 적성검사, 원어민 영어면접 등을 통해, 정보영재는 영재성 검사와 정보이해 적용능력 평가를 거치는 등 각각 3차 전형으로 선발됐다.
영재교육원은 학기 중에는 매월 2, 4주 토요일 오전 9시부 터 4시간 씩, 방학 중에는 1주일간 오전 9시부터 4시간 씩 교과지도와 함께 창의 인성.리더십 교육 등 120시간 이상을 운영한 후 내년 2월 수료식을 갖는다.
한편 제주학생문화원은 제주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어린이 중 음악 1개반 20명, 미술 1개반 20명 등 모두 40명을 선발해 예술영재 교육을 펴고 있다.
예술영재 교육도 내년 2월까지 주말 출석 수업, 방학 중 집중수업 및 전문가 특강 등으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