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48명 승진ㆍ166명 전보
서귀포시는 17일자로 서기관 승진 1명을 포함, 승진 48명, 전보 166명 등 총 214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시는 이날 서기관급인 기획감사실장에 강창봉 체육시설관리사업단장을 임명하는 한편 그동안 청내에서 관심을 끌었던 서기관 승진에 유상부 총무과장을 발탁, 체육시설관리사업단장에 임명했다.
시는 이 밖에 5급 사무관에 행정과 토목직 각 2명씩 4명을 직급 및 직위 승진시켰다. 6급은 직무대리 5명에 대해 해소함은 물론 기술분야 50%이상을 안배, 9명을 증원시켰다. 7급은 행정직과 비례한 직렬간 합리적인 정원조정으로 근속자, 소수직 및 기능직 승진적체를 해소했고 기능직은 직급, 직렬별 장기근속직 및 승진기회가 적은 소수직에 우선 배정, 10명을 승진시켰다.
별정직은 현직급 10년이상 장기근속자에 대해 직급 상향조정시키는 한편 전체 승진공무원 46명중 14명을 여성공무원에 할당시켰다.
시는 전보인사의 경우 부서별 업무량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업무 특성과 업무량, 향후 수요 등을 감안 배치한데다 본인의 근무희망부서 신청사항 및 부서장 요청사항을 가급적 반영했다.
시는 행정과 기술분야의 안배로 장기근속자 사기진작 등 조직의 활력화를 도모하고 업무 연속성 및 조직의 안정성에도 주안점을 두되 서열위주보다는 능력과 실적에 따라 보직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