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관광협회, '제주 휴양형 로하스 마이스 상품' 홍보 박차
제주도관광협회, '제주 휴양형 로하스 마이스 상품' 홍보 박차
  • 제주매일
  • 승인 2012.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제14회 에코 프로덕트(Eco Products) 2012’에서 ‘제주 휴양형 로하스 마이스(LOHAS MICE) 상품’을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로하스(LOHAS)는 건강과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 등을 심각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을 의미하는 말로 웰빙(well-being)에 사회와 환경을 추가해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이번 박람회는 일본산업환경관리협회와 일본경제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 760여 개 기업과 단체가 모여 ‘친환경 Eco관광’, ‘의료산업’, ‘스마트그리드’, ‘친환경식품’, ‘친환경 전자제품’ 등을 홍보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한라병원, 한국LOHAS협회, (주)가교와 공동으로 참가, 제주의 천연 자연환경 자원과 다양한 관광 인프라 등을 활용한 ‘제주형 로하스 마이스 상품’을 집중 홍보하는 한편 내년 3월 제주에서 개최되는 ‘2013 로하스 어워드(LOHAS AWARD)’ 홍보에도 앞장섰다.

제주도관광협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제주 휴양형 로하스 마이스 상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국내.외 로하스 관련 기관.업체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고부가가치 로하스 마이스 관광객을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