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제주(대표 홍유식)는 ‘제주 승마테마 특화 상품’을 개발, 22일부터 이틀간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유명 승마동호회, 기업 복지 담당자, 여행사 및 여행잡지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승마 수준별 출시 예정인 초급자 상품과 중고급자 상품의 체험 및 취재를 지원한다.
‘제주 승마테마 특화 상품’은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된 ‘녹색자원 기반의 제주형 고부가 승마산업 육성 프로젝트’ 컨소시엄을 통해 개발된 상품이다.
하나투어제주는 승마장 등 도내 여러 관련 인프라와 인터뷰 및 협의를 거쳐 승마 레슨과 외승을 위주로 하되, 다양한 제주의 관광자원을 결합해 매력도를 높였다.
초급자 상품은 승마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레슨을 통해 기본기를 익힌 후 초원 외승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중고급자 상품은 초원, 오름, 해변 등 다양한 제주의 자연 풍광 속에서 말과의 교감을 통해 쌓였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일정이다.
이와 함께 말 공연, 신규관광지 관람, 고품격 레저 요트투어, 피로를 풀어줄 허브 발맛사지 등도 일정에 포함시켜 만족도를 높였다.
하나투어제주 관계자는 “천혜의 목축 환경과 풍부한 승마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제주에서 매력적인 승마테마 여행상품의 운영이 활성화 된다면, 제주는 충분히 새로운 승마 체험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내국인 관광객들은 더 이상 높은 비용, 낙후한 인프라를 감수하고 해외로 나갈 필요가 없고,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자연경관 관람 위주에서 벗어나 여행일정을 더 다채롭게 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