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제주영재교육페스티벌 개최
2012 제주영재교육페스티벌 개최
  • 고안석 기자
  • 승인 2012.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제주학생문화원…92개팀 참가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영재교육연구회(회장 진성봉)와 제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오홍식)이 주관하는 ‘2012 제주영재교육페스티벌’이 오는 10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 우수영재교육 프로그램 전시, 초청강연 및 과학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에서는 각 영재교육기관을 대표하는 92개 팀이 참가해 발표 주제별로 7개 영역(물리, 생명과학과 지구과학, 화학, 수학, 발명, 영어, 정보)으로 나눠 창의적 산출물을 발표한다.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멘토인 지도교사의 도움을 받아 장기적으로 탐구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자체 창의적 산출물 대회에서 대표로 선발된 학생들이다.
우수 영재교육프로그램 전시는 각 영재교육 기관별로 1개의 우수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것으로, 영재교육기관 사이에 정보 공유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초청강연이 운영된다.

동국대 석좌교수인 조벽 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란 주제로 특강이 실시된다.

과학공연은 한국과학발명놀이연구회 사이언스 매직쇼팀을 초청해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마술로 꾸며진다.

도교육청은 학교 학생 탐구동아리 활성화와 입학사정관제 등 대입 수시 모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를 2013년부터 고등학생까지 확대해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한 결과물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과학프로젝트발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