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사랑·나눔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 박민호 기자
  • 승인 2012.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2012 장애인식 개선 예술행사 개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2012 장애인식개선 예술행사가’열렸다.

제주도교육청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제주학생문화원에서 도내 학교장, 일반교사, 일반학생, 학부모, 장애단체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일 오후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렸다.


행사는‘사랑·나눔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제1부에는 개회식, 제2부에서는 다채로운 예술 공연이 마련됐다.

예술 공연은 올해의 장애인상을 수상한 시각 장애인 이동우씨의 사회로 아가의 집 밴드, '더 썸(T-SOM)'의 연주, 제주대학교 댄스동아리 'CROW'의 공연과 '빛 된 소리 중창단'의 중창, 나눔 노래자랑에서 대상을 수상한 심보준씨의 노래와 영상, 2010년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을 수상한 배은주씨와 청각장애인 수화무용가 박남희씨의 노래와 무용, 마술사 추영우씨의 마술, 양기준씨 외 4명의 뮤지컬 'One&One'갈라쇼 등이 펼쳐저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행사기간 제주학생문화원 1층 로비에 특수교육 교구 및 기자재, 보조공학기구, 장애이해 관련 자료를 전시, 장애인의 삶을 이해하는 기회가 제공됐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잘못된 인식 개선과 함께 장애인에게는 자신감과 재활의지를 북돋아 미래에 대한 용기를 심어주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