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제주학생문화원서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성화고 학과홍보 설명회’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제주학생문화원 야외극장에서 열린다.
이날 설명회는 정부와 산업계의 협력에 의해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 고졸사원 공공기관 및 금융권 취업 현황 등 ‘선취업 후진학’ 여건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성적에 의한 학교선택의 틀에서 벗어나 중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도내 특성화고 10개교가 모두 참여하며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중심으로, 특성화고의 계열별 전문학과 및 교육과정을 안내, 진로상담과 학과선택 관련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소질과 적성에 의한 진로설정과 관련한 학과선택 상담의 기회를 갖게 하고, 학과 특성에 맞는 학생을 선발할 수 있는 학교 홍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와 관련 제주도교육청은 “단기성, 일회성 홍보에서 벗어나 ‘중학생, 학부모의 진로의식 개선’에 중점을 두고 특성화고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특성화고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같은 장소에서 ‘제7회 평생학습축제’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전시프로그램 관람 및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