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이 운영 중인 학교 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만족도 조사기 실시된다.
제주도교육청은 22일 그동안 도교육청이 통합관리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홈페이지 운영성과 및 효과성 평가를 위해 일선 학교현장 홈페이지 관리자와 교육 수요자인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내달 4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는 교원업무 경감 및 효율적 관리를 위해 도교육청에서 2009년부터 통합관리하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각종 학교행사, 활동모습, 학습자료, 학급 홈페이지 등 각종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4만6000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이번 설문을 통해 학교별 홈페이지 관리자를 대상으로 교원업무 경감도 및 콜센터 지원 만족도를,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정보의 다양성, 최신성 등 정보제공 만족도와 건의 및 개선사항을 조사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문결과를 분석, 향후 학교 홈페이지 운영정책에 반영하고 교육수요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도교육청 및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팝업창(또는 배너)을 클릭하면 쉽게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