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농업회사법인 제주커피(주)가 주최하고 제주커피연구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커피축제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제주시 삼양2동에 위치한 제주커피농장에서 이뤄진다.
축제 첫날인 13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오후 5시까지 체험가능), 1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오후 3시까지 체험가능) 계속된다.
이번 축제는 단순히 커피를 음미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커피와 교감하기’에서는 커피나무와의 만남, 커피시음, 커피볶기체험, 핸드드립체험, 터키식 커피체험 등이 마련되고, ‘커피와 함께 놀기’에서는 사진과 영상으로 보는 제주커피이야기, 커피와 가구와의 만남, 커피가구전시와 공연과 재미있는 게임이 참가자들을 기다린다.
특히 공연 ‘노래와 연주’에는 우종훈씨, 양호진씨, 이종혁 재즈밴드 공연이 준비된다.
커피세미나도 열린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커피에 한 발짝 다가가기’로 우리가 늘상 접하는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노천카페를 운영, 커피칵데일, 커피양갱, 커피쿠키 등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비누, 바디스크럽, 바느질공예, 커피도구, 더치커피숙성 돼지고기 등도 구입할 수 있다.
유료체험으로 마련된 것은 모두 3가지. 캐리커쳐그리기, 커피로 물드리네(염색체험), 컵받침 만들기 등이다.
이번 축제로 거둬들인 수익금은 제주도 커피농사 발전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