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관장 강수복)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독서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9월 한달동안 우당도서관 홈페이지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으로 전하는 책’ 이벤트를 운영 ‘책 선물을 하고 싶은 사람’‘선물하고 싶은 책’‘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남기면 20명을 추첨해 책 선물을 메시지와 함께 발송, 시민의 자연스런 독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당도서관 자료실에서는 사서가 추천하는 권장도서 목록을 어린이, 청소년, 일반 도서로 나눠 비치 배부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해 홈페이지 방문자에게도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아울러 도서 대출 제한을 받고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도서연체회원 특별구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공도서관 사서의 역할을 되짚어 보고, 도서관을 이끌어가는 사서들의 다양한 시책 발굴과 애로사항 청취 및 도서관 발전을 위한 작고 소중한 얘기의 장도 마련된다.
탐라도서관(관장 김진용)도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마련한다.
탐라도서관은 1일부터 ‘가림토’ 독서학술회 문화탐방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으로 ‘책이 아파요~~,책을 사랑합시다’란 주제로 훼손도서 전시회, 독서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회, Love in 탐라시네마,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여가선용 프로그램(문화학교, 야간문화프로그램 등)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애월도서관은 나만의 책 만들기(북아트), 애들아 과학 그림책이랑 놀자, 도서관에서 만나는 미술시간 등을 마련한다.
특히 다문화적인 주제를 다룬 어린이 책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다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책과 즐거운 다문화 경험하기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한경도서관은 권장도서목록 배부와 농어촌 어린이 동화구연대회 프로그램 등을 준비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 탐라도서관 홈페이지(http://tamna.jejusi.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