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초.중.고 그림 공모전 열린다
제3회 전국 초.중.고 그림 공모전 열린다
  • 고안석 기자
  • 승인 2012.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초·등·고 학생 대상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중등미술교육연구회(회장 오승익)와 제주만화교육연구회(회장 강영수)가 공동 주관하는 ‘70억 세계인의 보물섬 제주’ 제3회 전국 초·중·고 그림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초·등·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70억 세계인의 보물섬 제주’에 대한 그림(채색화/만화) 공모전으로, 세계자연유산 등재 5주년 및 제주세계자연 유산센터 개관을 기념해 ‘70억 세계인의 보물섬 제주’라는 주제로 채색화와 만화 두개 부문으로 1주일간 진행된다.

공모 방법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478번지)내 세계자연유산관리단으로 개별 접수(방문, 우편접수 가능) 또는 각 학교에서 단체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들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선정하며 시상내역에 대해서는 유네스코3관왕홈페이지(http://jejuwnh.jeju.go.kr)와 제주중등미술연구회홈페이지(http://www.jeart.net)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등 입상작에 대해서는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9월중 시상하고 우수작품 전시회가 개최될 계획이다.

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네스코 3관왕  달성과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70억 세계인의 보물섬 제주’를 사랑하고 그 가치를 소중하게 계승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