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경제사업 활성화 전진대회
제주농협, 경제사업 활성화 전진대회
  • 제주매일
  • 승인 2012.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선출하회 산지유통주체 육성 및 활성화 구슬땀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강석률)는 지난 17일 지역본부에서 각 농협공선출하회 회장·총무, 농·축협경제상무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농협경제사업 활성화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진대회에서는 급변하는 유통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시장 교섭력과 브랜드 파워를 가진 강력한 산지 유통주체 육성이 필요함을 밝히고 이를 위해서 공선출하회 육성 및 활성화에 중점을 둘 것을 강조하는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대회는 △구조개편 후 농협 경제사업 활성화 계획 설명 △판매사업 활성화 사례 발표 △공선출하회 활성화 방안 △제주농업 및 농협의 미래 비젼 등을 수립하기 위한 산지유통종합계획 컨설팅 △ 당면업무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석률 제주농협지역본부장은 “산지유통에 대한 농업정책 중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가 공선출하회 육성으로 이는 감귤수출의 미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제주감귤 수출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하반기 사업추진의지 및 공선출하회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제고 등을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선출하회는 생산단계에서부터 최종 판매 까지 농협이 주도하며 공동선별·공동출하·공동계산 실천을 의무화 하는 전문화된 출하조직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