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기업 여성관리자 리더십 교육과정 운영
제주도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기업내 여성인력 활용과 여성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여성관리자 리더십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함께 추진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여성리더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50인 미만 중소기업과 금융계의 여성인력을 주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리더십 교육은 사전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교육생 개개인의 리더십 역량을 체계적으로 진단해 자신의 강점을 개발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처방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조직 내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스킬 증진, 프로파일 진단을 통한 구체적 협상 전략 구축 및 성과목표 달성을 위한 활용 실습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한 소통의 리더십이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성공 여성 기업의 임원 10여명이 직접 참여해 그룹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 사회적 네트워크가 취약한 여성 관리자의 네트워크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리더십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여성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과 여성의 관리직 진출 활성화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