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의, ‘상공회의소 서비스 편리하고 쉽게 찾아가기’ 책자 발간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는 8일 ‘상공회의소 서비스 편리하고 쉽게 찾아가기’ 책자를 발간했다.
책자에는 상공인들의 기업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지역현안 대응 및 대정부 건의, 기업규제 개선, 기업애로 지원사업과 지역 상공인들과의 교류를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사업 등이 수록돼 있다.
또 경영능력향상을 위한 각종 세미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각종 조사보고서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경영정보 서비스, 무역인증 및 각종 경영실무자격증, 모범상공인 표창, 제주상공회의소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서비스 등도 실려있다.
이 외에 제주상의와 정부 및 제주도에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주지식재산센터’ ‘제주FTA활용지원센터’ ‘융복합형 MICE 신 성장동력 발굴사업’ ‘1대1 중소기업 연계지원사업’ ‘고용·산재보험 사무대행기관’ ‘제주환경보전협회’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등의 주요사업과 활용절차도 간략히 소개하고 있다.
현승탁 회장은 “아무리 좋은 사업과 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이용하기 어렵다면 그 가치가 반감되기 마련”이라며 “지역상공인들이 제주상의 주요사업을 이해하고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각종 혜택을 잘 활용하는데 유용한 길라잡이가 됐으면 한다”고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