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21일까지 제주학생문화회관서
제주도교육청과 국립중앙과학관은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월요일 제외) 12일간 제주학생문화회관에서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콘서트 전국투어’를 개최한다.
‘과학콘서트 전국투어’는 국립중앙과학관을 중심으로 여러 과학관의 전시물과 체험프로그램을 모아 전국을 순회하며 운영하는 행사로서 제주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과학콘서트는‘신기한 로봇이야기’‘신나는 에너지 이야기’‘재밌는 자연이야기’ 등 3가지를 대주제로 진행되는데, 각각은 다시 세부 영역으로 나눠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기한 로봇이야기’ 영역은 놀이동산을 테마로 로봇구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물과 비행 시뮬레이션,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로봇, 해양탐사로봇 등 직접 조작하면서 첨단 과학과 기술 동향을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신나는 에너지 이야기’ 영역에서는 선박의 발달과정, 해양에너지 삼총사인 파력.조력.조류발전, 철이 만들어지는 과정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에 관련된 각종 전시물과 체험과정을 제공한다.
‘재밌는 자연 이야기’ 영역은 주로 지구와 환경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지며 화석을 통한 지구의 과거와 현재의 학습, 숲 속 조류 관찰, 천체망원경의 구성 원리와 블랙홀을 탐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과학콘서트는 제주지역 학생은 물론 시민들에게 과학마인드를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