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영어영재 체험영어캠프 개최
제주국제교육정보원(원장 강두언) 영재교육원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2012 영어영재 체험영어캠프(The 2012 Gifted English Immersion Camp)’를 남국청소년수련원(애월읍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체험영어캠프는 영어영재반 45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데 기간은 3일부터 4일까지 1박2일간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원어민교사 1명과 한국인 교사 2명 등 모두 3명의 교사가 반별로 15명의 학생을 담당한다.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동서양의 비교 문화체험의 기회를 주고 그동안 배웠던 영어를 살아있는 실용영어로 활용해 볼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
이번 캠프는 동서양의 문화를 경험하는 단체구호 및 깃발 만들기, 티셔츠 도안하기, 스캐빈져헌트, 에그드롭, 캠프노래 배우기 및 경연, 골든벨 퀴즈, 일기쓰기 등의 언어집중 활동, 스폰지볼를 활용한 더지볼, 킥볼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그룹별 과제수행 및 활동 중심의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체험 활동 전개, 단체 활동을 통한 나눔과 배려 정신 및 협동심 배양으로 학생들의 감성적 리더십을 도모하는 동시에 원어민 교사와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언어능력배양 및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영재교육원측은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