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넙치, 美 중부지역 공략
제주넙치, 美 중부지역 공략
  • 정흥남
  • 승인 2012.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양식수협, 달라스 시카고 H마트서 판촉행사 ‘가능성’ 확인


제주 넙치가 미국 동부지역에 이어 미개척 시장인 중부 지역 공략에 나선다.

제주도는 제주어류양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양용웅)과 공동으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미국 달라스, 시카고 H 마트에서 제주광어 등 수산물 판촉 행사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

이번 판촉행사는 지난해 미국 동부 지역 판촉행사 추진 결과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는 성과에 힘입어 그동안 미개척 시장인 미 중부 지역을 목표로 기획됐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기간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주 청정 자연환경 홍보와 광어회 및 초밥, 제주 갈치, 참조기 요리 시식행사를 함께 실시했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정 자연환경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청정 식품이라는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각인시키면서 시장 개척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H마트 매장 내 제주 농․림․수산, 가공식품 상설매장 신설과 정기적인 물산전을 통해 점차적으로 제주에서 생산되는 전 품목을 입점시켜 대미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미국 H 마트는 미국 13개주 38개 체인점을 가진 미주 최대 한인마트.

H마트는 제주 청정 농수산식품 수입에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렸는데 지난해 이후 세차례 상담을 위해 제주를 방문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