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김금탁 봉사자 제4회 제주사회봉사대상 수상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김금탁 봉사자 제4회 제주사회봉사대상 수상
  • 고안석
  • 승인 2012.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쾌적한 환경 제공.소년소녀가정 후원
제주MBC와 국제라이온스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제주사회봉사대상 자원봉사부문에 제주종합사회복지관 봉사자 김금탁씨(남.50)가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2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국제라이온스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김금탁 봉사자는 2007년 9월부터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복지사업에 동참해 현재까지 아동 및 독거노인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28회에 걸쳐 181시간 동안 도배 및 장판교체, 전기점검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동과 어르신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러브하우스’란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 내에서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렵고,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대상 가정을 발굴해 도배 및 장판교체 서비스 등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김금탁씨는 ‘러브하우스’ 반디봉사단을 직접 조직해 회장으로 활동하며 봉사팀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오고 있다.
제공된 서비스가 부족할 경우 혼자서라도 다시 방문을 해서 부족한 부분을 고쳐주는 등 대상가정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해왔다.
김 씨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봉사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이번 대회에서 제주사회봉사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씨는 1999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인연이 닿아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결연후원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후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2010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의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40명에 가까운 후원자를 발굴해 지역사회내 나눔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