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전통시장 우수성 전국으로
제주전통시장 우수성 전국으로
  • 정흥남
  • 승인 2011.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5곳 ‘2011 전국 우수시장박람회’ 특산품 전시.판매


제주지역 전통시장의 우수성이 전국에 메아리친다.

제주도는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11 전국 우수시장박람회’에 도내 전통시장 5곳이 참가해 제주의 우수성을 내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제주 전통시장은 이번 박람회에 출전, 제주 은갈치와 옥돔, 제주갈옷, 감귤초콜렛, 손바닥 선인장, 제주 순대, 제주 전통주류 등 제주 청정특산품을 전시.판매 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올해 박람회는 ‘함께하는 우수시장! 살맛나는 전통시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어 전국 16개 시.도의 내로라하는 전통시장 93개소가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 제주에서는 동문수산시장, 서문공설시장, 한림오일시장,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등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서귀포매일올래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별도의 문화관광형 시장관을 구성해 서귀포매일올레시장만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선보이게 된다.

또 한림오일시장은 제주순대와 족발, 제주 막거리를 테마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 상인에 대한 표창도 이뤄진다.

제주지역 표창장

▲국무총리 표창: 이정생 제주시활성화구역 연한상인회장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현창훈 동문시장 부회장 ▲중소기업청장 표창: 양승석 중앙지하상가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고객 선지키기 우수시장: 한림민속오일시장 제주칠성로상점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