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민의 안정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앞장"
2005년도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및 국제자유도시에 부응하는 21C 선진 제주 농업․농촌 발전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의 도본부 미래상 실현을 위하여 중장기 비전 및 발전지표를 설정하고 이를 착실히 실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기존 지하수개발, 밭기반정비사업에서 영농규모화, 저수지 및 용천수 등 지표수개발, 지하수 보전․관리사업으로의 핵심주력사업 위주의 사업구조 개편을 통하여 안정적 경영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지역적 특수한 여건을 감안하여 제주도의 중추산업으로 자리 잡은 관광산업과 연계한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도농교류 추진을 더욱 활성화하여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제주도 제2의 물의 혁명’인 성읍지구 중규모농촌용수개발사업 및 용천수 등 지표수개발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농어민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제주도 물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맑고 깨끗한 청정제주 구현에도 앞장 설 것입니다.
기존의 영농규모화사업도 FTA 협상 등에 대비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어민의 필요를 최대한 충족시키는 차원에서 농지매매사업등을 시행하여 공기업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도본부 각 부별 기능 및 역할을 재정비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공익과 수익이 극대화되는 선진 공기업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