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와 양해각서 … 1407년 전통 세계 最古 학교
남녀공항 3~18세...이르면 내년 초 착공
1400여년 역사의 영국 왕립 킹스 스쿨 로체스터(King' School Rochester)가 제주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남녀공항 3~18세...이르면 내년 초 착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근교 로체스터에 위치한 킹스 스쿨 로체스터 본교에서 킹스 스쿨 로체스터와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는 지난달 19일 킹스 스쿨 로체스터가 JDC에 제출한 학교설립 의향서의 내용을 구체화한 것으로, 향후 킹스 스쿨 로체스터가 제출하는 학교 설립과 운영계획의 타당성을 검토한 뒤 학교 부지 공급 협의에 착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604년에 설립, 1407년의 역사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 중 하나인 킹스 스쿨 로체스터는 남녀공학으로 3세부터 18세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영국 왕립 사립학교이다.
대학 진학률이 99%에 달하고 진학 학생의 약 40%가 영국 상위 20위권 내 대학에 진학하는 영국 상위권 학교이다.
이달 말 개교하는 NLCS Jeju 등 영어교육도시 1단계 시범학교와는 달리 학교가 부지매입, 시설건립 및 학교운영의 전반적인 책임을 맡게 되는 킹스 스쿨 로체스터는 이날 양해각서를 체결함으로써 기존 추진해 온 영어교육도시 진출 작업을 본격화한다.
양해각서 체결의 후속조치로 학교 설립 및 운영계획을 제출하게 되며, 학교시설의 설계 작업도 함께 추진해 내년 초 학교부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는 건축공사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