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상의, 기업 동반성장 지원
도.상의, 기업 동반성장 지원
  • 임성준 기자
  • 승인 2011.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1중소기업 연계지원 사업 실시
동반성장이 경제계 최대의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제주도와 제주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대기업간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글로벌 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 확보 및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의 필수요건으로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추진전략이 강력히 요구되는 시점에서 도와 제주상의가 추진하는 사업에 그 어느때 보다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6일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에 따르면, 제주도의 지원으로 제주지역내 1개 중소기업 (1중)과 1개의 대기업 (1대) 간의 동반성장과 상호 대외경쟁력 제고를 위해 동반성장 업무제휴 등 상생협력을 위한 연계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대 1중 연계지원 사업자로 선정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대기업과의 기술.경영 및 판로상의 연계지원을 위한 기업활동 소요경비의 일부를 기업당 최대 4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자매결연시 제주도와 제주상공회의소가 지원기관으로 참여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공신력을 제고하고 타 지역의 대.중소기업 협력 우수사례 현장시찰 및 우수기업에 대한 사례발표 및 포상 등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 대기업과의 연계추진상황, 성장유망성, 경영능력 등을 평가하여 1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기본법상의 중소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대기업과 업무연계를 추진중이거나, 혁신형 중소기업 및 여성.장애인 기업에 대해서는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상의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상호 공반성장의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산업현장에서 동반성장의 효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진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