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중.제주동중.제주여중 3개 학교 연합...9일 오후 7시 제주시 사라봉 공원서 개최
오현중학교(교장 백광익), 제주동중학교(교장 현성우), 제주여자중학교(교장 장철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제주시 사라봉 공원에서 ‘우당너울 BOOK치기박치기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간의 공동 프로그램으로 이제까지 해오던 독서캠프와 달리 우당도서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면서 도서관장님과의 대화, 작가와의 만남, 효사랑문예전 등으로 꾸며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사회단체의 연계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며, 교육복지우선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오현중학교, 제주동중학교, 제주여자중학교가 모든 운영을 총괄한다.
우당도서관, 제주도 노인보호전문기관도 함께 참여한다.
문학 콘서트 주요 내용으로는 영화의 명장면을 댄스와 함께 표현하고 민요와 시조낭송, OST 기타연주, 문학의 한 장면을 표현한 연극, 시로 만든 노래, 7080 추억의 노래, 청소년의 삶을 표현하는 바디드럼, 어머님들이 들려주는 우리소설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 문화 표현의 장을 넓히는데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소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