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 CEO 제주서 22~23일 경영연수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이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전수혜.사진)가 주관하는 '2011 전국 여성 CEO 전국경영연수'가 2011년 22~23일 서귀포시 해비치 호텔에서 열린다.
'세상을 움직이는 소프트파워! 여성기업(氣 UP!)'라는 주제로 전국 13개 시.도 여성CEO 500명이 한자리에 모여 21세기 신글로벌 패러다임인 소프트파워로 주목받는 여성기업인들의 역할과 여성기업의 경쟁력 향상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22일 오후 개회식에 이어 ▲선진국가 도약과 글로벌 전략(박영준 지식경제부 차관) ▲스마트 시대의 위너의 조건(전하진 SERA 인재개발원 대표)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채인영 생각과 느낌의원 원장) ▲2011년도 여성기업 정책방향(김동선 중소기업청장) 등을 주제로 한 초청강좌가 열린다.
개회식에선 참석자들이 제주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결의를 한다.
이튿날엔 여성CEO의 네트워킹과 정보교류 및 기업(제주 삼다수) 탐방과 제주올레길 탐방 등이 진행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수혜 회장은 "한국의 경제 성장 잠재력은 바로 여성이며, 우리 여성CEO 들이 역량을 키우고 체계적인 정부정책을 통해 발전해 나가야 국민소득 3만불 달성의 선진 국가 진입이 가능하다"며 여성 리더들을 위한 지속적인 학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999년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영활동 및 판로지원 등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국 13개 지회 1700여 회원사를 지닌 대표적 여성경제단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