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소속 도서관들은 12일부터 18일까지 제47회 도서관 주간에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서관(관장 강임호)은 이 기간동안 대형 그림책(무지개 물고기)을 전시하고, 과월호 간행물(2009, 2010년 구입)을 배부한다. 16일에는 정호승 시인을 초청해 ‘내 인생에 힘이 되어 주는 시’라는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을 갖고, 17일 동화구연교실(책 세상으로 떠나는 여행), 21일까지 어린이 독서퀴즈를 운영하고 있다.
한수풀도서관(관장 조계출)은 30일까지 평화 그림 전시, 평화 책 전시, 학부모를 위한 책 전시 등을 개최하고, 14일 과월호 간행물 나눔 행사, 이용자와의 만남의 행사 등을 운영한다. 16일에는 놀이체험, 영화상영 등 한수풀 동화축제를 마련한다.
동녘도서관(관장 김병호)은 19일까지 2010년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추천도서, 글따슴어머니독서회 시화전을 전시하고, 14일 독서지도 교실, 15일 아로마테라피 비누 교실, 17일 학부모 NIE 교실, 어린이 동화구연 교실, 도서관이 나오는 영화상영회를 운영한다.
제남도서관(관장 오경주)은 18일까지 백석 작가의 시 ‘여우난골족(여우가 나온 골짜기라는 이름의 마을 부근에 살고 있는 일가친척들)’에 소개된 원화 전시회를 운영하고, 14일, 15일에는 양연정 선생님이 동화구연 교실을, 15일에는 송희자 선생님의 야생꽃차 교실을 마련한다.
송악도서관(관장 김수범)은 14일 고정국 작가를 초청, 지역작가초청 문학강연회를 개최하고, 16일에는 우리도서관을 이용하는 초, 중, 고, 일반인중 한 해 동안 대출을 많이 한 이용자를 각 1명을 선정해 시상하는 독서왕 시상식을 개최한다. 또한 18일까지 어린이, 청소년, 일반도서 60권을 선정 추천도서 목록을 배부하고 도서를 전시한다.
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도서관 주간’ 다양한 행사마련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