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삼인 교수 로스쿨교재 ‘계약법’ 발간
한삼인 교수 로스쿨교재 ‘계약법’ 발간
  • 고안석
  • 승인 201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삼인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 교수가 지난 2009년 민법일반이론에 이어 로스쿨 교재인 ‘계약법’을 발간했다.
이 책은 민법 제3편 채권편 중의 제2장 계약을 계약법 총론과 계약법 각론(14종의 전형계약, 신종계약)으로 나눠 관련 학설과 판례의 완벽한 정리를 꾀하고, 새로운 이론을 전개했다. 또한 판례 이론을 사례화하는 등 계약관련 분쟁해결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관련주제의 판시사항과 판결요지를 구별해 다룸으로써 소송전문가로서의 능력을 쌓아나갈 수 있도록 했고, 연명치료 중단의 문제 등 2010년까지 최신판례와 평석을 함께 실었다.
한 교수는 ??독자들이 찾아서 읽는 책, 읽어서 이해하기 쉬운 책을 써야한다??는 자세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고 밝혔다.
이 책은 법서로서는 드물게 한국화가 강부언 화백의 그림을 중간 목차의 배경으로 배치,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한 교수는 그동안 사법시험 등 각종 국가시험위원과 대한변호사협회 변호사 특별연수 강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민사법학회 부회장, 한국민사법학회 ‘민사법학’ 편집위원, 대한변호사협회 ‘인권과 정의’ 편집위원, 제주지방노동위원회 공익심판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15권의 저서와 12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