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극한기상 등 자연재난에 대한 재해예방 표어 및 포스터 공모가 이뤄지고 있다.
제주도 소방방재본부(본부장 강철수)는 자연재난에 대한 도민 방재의식을 고취시키고 제18회 방재의 날 등 각종 행사에 우수작품을 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내달 11일까지 재해예방 표어 및 포스터 공모를 실시한다.
작품 내용으로는 태풍, 호우, 해일, 지진, 대설 등 자연재난을 주제로 ▲자연재난으로부터 인명, 재난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은 심각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내용 ▲피해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합심해 극복하는 내용 ▲‘내 집앞 눈치우기’ 등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이다.
출품 규격은 표어는 16자 이내이며, 포스터는 유화, 수채와,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의 유형으로 4절 또는 B3용지 크기로 공모 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로서 작품설명서를 첨부해 도, 행정시, 읍면 동사무소, 방재담당부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 및 일반부로 구분하며, 시상은 분야별로 최우수작 2점, 우수작 4점, 장려상 6점 등 모두 24점에 대해 시상하고, 최우수작품은 전국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 및 재난방재과(064-710-3943) 또는 행정시 재난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