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자원본부, 기념식 비롯 풍물패.일렉바이올린 공연 등 다채
제주도 수자원본부(본부장 박용현)는 22일 유엔(UN)에서 지정한 ‘제19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세계 물의 날’기념식을 비롯한 물 관련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
기념식은 22일 오전 10시 수자원본부 광장(조천읍 대흘리 소재)에서 유관기관 및 단체, 학생,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물 관리 유공자 10명에 대한 표창수여와 물사랑 포스터, 산문 공모 입상자 20명에 대한 상장수여가 진행된다.
기념식 식전 및 식후에는 물 사랑을 주제로 한 공연과 도민 참가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식전행사로는 조천읍 민속보존회에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한 길트기 축하 풍물패 공연, 제주방어사령부 군악대 축하연주와 일렉바이올린 공연이 이루어지며, 식후 이벤트로는 제19회 세계 물의 날 기념 어린이동요제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물 상식 퀴즈 대회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서예가 한곬 현병찬 선생님의 가훈 무료로 써주기, 제주도서각협회 강영자 회장이 지도하는 물사랑 새김(서각) 코너 운영과 제주도 수도 역사 사진 전시, 전국 지하수 물 맛 체험 및 세계 유명 먹는 샘물전시,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공모 당선작 전시 등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