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KT와 '스마트워킹센터' 구축 업무협약
JDC, KT와 '스마트워킹센터' 구축 업무협약
  • 임성준 기자
  • 승인 2011.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간 제약없이 업무 가능...IT인프라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KT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스마트워킹센터' 구축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스마트워킹센터 구축을 위한 타당성 검토 및 프로젝트 협력 ▲스마트워킹센터 구축사업 등에 공동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스마트워킹센터는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원격 근무지로 IT 인프라 및 회사에서의 사무환경을 그대로 제공하게 된다.

글로벌협력기업과 투자를 목적으로 방문하거나 비즈니스 또는 관광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필요시 언제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원 근무지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화상회의시스템 구축 등 최첨단 정보통신(IT) 기술을 지원한다.

JDC는 스마트워킹센터를 국내.외 기업유치를 위한 전략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선진국들은 스마트워크는 스마트 코리아를 실현하는 핵심동력으로 생산성 저하, 고령화.저출산, 일자리 창출과 같은 국가사회 현안 문제를 해결 수 있는 사업으로 정부에서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JDC 변정일 이사장은 “글로벌 IT 리더기업인 KT와의 협약으로 첨단과학기술단지 스마트워킹센터 구축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대한민국 IT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