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도서관(관장 강수복)이 6일 마련한 2011 겨울독서교실 수료식에서 지역 초등학교 4~5학년 총 27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김경은(하귀초) 학생이 국립중앙도서관장을, 이슬(애월초) 학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을, 강지혜(납읍초) 학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맛있는 클레이랑, 재미있는 옛 이야기’란 주제로 열린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우리 한판 놀아볼까 조물조물 탈 완성 ▲등장인물 만들어라, 뚝딱! ▲농부의 밥상을 차려라 ▲쿠키클레이 ▲내가 만든 금줄 등 클레이점토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여 참가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한경도서관에서도 농어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독서교실과 주말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했다.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한경면 관내 초등학생 3학년~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독서교실 참가 학생들은 ‘동화로 예술따라 잡기’란 주제를 선정해 책을 통해서 음악, 미술, 문화 등을 배웠고, 우수어린이 2명을 선정해 국립중앙도서관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했다.
동녘도서관(관장 김병호)은 7일 ‘삼국유사로 알아보는 우리의 역사’를 주제로 5일간 구좌읍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2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11 겨울독서교실(제82회)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에서는 김정효(세화초) 학생이 국립중앙도서관장상을, 문지한 학생은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상을, 김유리 학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고태성 학생은 동녘도서관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구좌중앙초 한정협 학생도 동녘도서관장상을 받았다.
애월.한경.동녘도서관 등 도서관별로 개최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