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남도서관(관장 오경주)가 ‘겨울방학특선영화’ 감상회를 운영한다.
이번 특선영화는 8, 15, 22, 29일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도서관 강당에서 무료로 상영된다.
■상영작
▲앨빈과 슈퍼밴드 2(8일)
=깜찍한 외모는 물론 타고난 노래와 춤 솜씨로 전 세계를 사로잡아 버린 앨빈, 사이먼, 테오도르. 이들 삼총사는 세계적인 슈퍼스타 자리에 올랐지만, 통제 불능 악동기질 때문에 예절과 규율을 익히는 특단의 조치가 취해지고 그 무대는 바로 학교이다. 학교 입학과 함께 새로운 환경에 처하게 된 삼총사. 하지만 곧바로 적응 모드로 돌입, 학교 친구들을 단숨에 그들의 매력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데….
▲퀼(15일)
=‘새의 날개’라는 의미의 이름이 붙여진 강아지 ‘퀼’은 맹인 안내견으로 키워진다. 주인의 명령을 꼭 지키는 특별한 재능이 있는 퀼은 이윽고 모든 훈련을 마치고 첫 파트너인 와타나베 미츠루를 만나게 된다. 이 고집 센 아저씨와 퀼은 점차 서로의 호흡을 맞춰나가고, 함께 걸으며 행복을 느낄 때쯤 생각지 못한 이별이 찾아오게 되는데….
▲슈렉3(22일)
=피오나의 아버지 해롤드 왕이 위독해져 슈렉과 피오나가 왕위를 계승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자, 슈렉은 왕위 계승자 ‘아더왕자’를 찾아 동키, 장화 신은 고양이와 함께 머나먼 여정에 나선다. 한편 슈렉이 없는 사이 프린스 챠밍은 동화 속 악당을 모아 겁나먼 왕국을 차지하려는 음모를 꾸미는데….
▲시간을 달리는 소녀(29일)
마코토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할 비밀이 한 가지 생긴다. 바로 타임리프라고 하는 능력. 마코토는 그 능력 덕택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 잦은 실수도 줄어들게 된다. 어느날 치아키는 마코토에게 ‘좋아한다’는 고백에 마코토는 그 고백 자체를 없애기 위해 다시 과거로 돌아가 그 고백을 듣지 않게 되지만 과거로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그녀가 생각했던 일들과 반대로 점점 꼬여만 가는데….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