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그림책 원화展 ‘장태야, 은실아!’
제주그림책 원화展 ‘장태야, 은실아!’
  • 고안석
  • 승인 2010.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22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마련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고영실)는 22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기획초대 제주그림책 원화展‘장태야, 은실아!’를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는 제주그림책연구회 홍진숙 회장을 비롯한 15명의 제주지역 원화 작가들이 창작한 제주그림책 원화전으로, 잊혀져 가는 제주의 옛 지명을 그림책 주인공 ‘장태’와 ‘은실’이가 놀이와 노동을 통해 제주의 문화를 들춰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마당은 크게 두 부문으로 나눠 전시1 부문은 ‘장태야, 은실아!’의 원화작품 17점을 선보이며, 전시2 부문은 더미북(책으로 만들기 위한 포트폴리오 책자) 코너, 체험교실, 포토존 ‘그림책 주인공과 함께 노올게~’로 구성됐다.
또한 체험교실은 홍진숙 회장과 강영미 회원이 강사로 나와 장태와 은실이랑 제주 한 바퀴 퍼즐 맞추기, 그림책 속 동물 색칠하기 등으로 꾸며진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고영실 소장은 “이번 전시는 그림책에 집중하고 열광하며 좋아하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 원래색과 크기대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제주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통해 어른들은 어릴적 동심의 향수에 젖을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관람 및 체험교실 참여는 무료이며, 기타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710-4244, 4246)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