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터넷뱅킹 최고은행으로 선정
농협, 인터넷뱅킹 최고은행으로 선정
  • 한경훈 기자
  • 승인 2004.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금융시스템 전문평가기관인 ‘스톡피아(STOCKPIA)' 선정

농협이 인터넷뱅킹 최고 서비스 제공은행으로 선정됐다.
10일 제주농협에 따르면 농협은 학계ㆍ업계 전무가로 구성된 국내 최고 권위의 온라인 금융시스템 전문평가기관인 ‘스톡피아(STOCKPIA)' 선정, 최우수 인터넷뱅킹 서비스 은행으로 선정됐다.

스톡피아가 지난 9월1일에서 11월20일까지 실시한 18개 은행의 개인고객 대상 인터넷뱅킹서비스 평가에서 농협인터넷뱅킹은 사용의 편리성, 서비스 안정성, 정보제공, 고객지원, 거래관련 등 6개 평가항목의 종합점수가 83.26을 기록,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농협은 2003년 이래 6분기 연속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받아 왔으나 최우수 인터넷뱅킹 서비스제공 은행으로 선정되기는 이번이 처음.
제주농협 관계자는 “농협 인터넷뱅킹서비스는 단순한 금융거래 제공만이 아니라 농협고유의 특화서비스인 농산물경락대금알림서비스 등 농민과 이용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및 맞춤서비스 제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부가수익을 마련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협인터넷뱅킹에서는 영업점에서와 동일하게 정기예ㆍ적금 및 주택예금, 외화예금 등의 신규 가입이 가능하고, 최초의 인터넷전용예금인 e-뱅킹계좌로 신규 시에는 금리우대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또 특화 서비스인 UMS(통합메시징서비스)를 통해서는 계좌입ㆍ출금내역, 예ㆍ적금 만기일통보 등 금융과 관련된 각종 서비스 및 무료 문자메시지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