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학생들, UCC동영상 공모전 대상
제주대 학생들, UCC동영상 공모전 대상
  • 고안석
  • 승인 201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홍보학과 학생 5명…출품작은 󰡐MINE󰡑

제주대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UCC동영상이 대구 엑스코서 열린 지역발전주간행사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역경제부, 지역발전위원회, 16개 시․도가 공동 주최한 󰡐2010 지역발전주간󰡑 UCC 공모전에서 이효형(언론홍보), 양길(〃), 변가연(〃), 진명지(〃), 장한림(〃) 학생 등 5명이 지식경제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한 것.
이들이 출품한 󰡐MINE󰡑은 지역의 균형발전과 성장해 가는 지역의 산업현장을 탐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주 주류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주)한라산과 제주산 보리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모던타임󰡑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냈으며, 우수성이 뛰어난 제주의 물을 활용한 주류의 세계화 등 향후비전을 그려내고 있다.
이효형 학생은 󰡒지역에 살고 있는 대학생으로서 지역의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UCC작업은 대학생으로서 한번쯤 해봐야 하는 일이었다”며 “여기에 공감한 학생들이 뭉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 학생은 “작업을 하고보니 지역에 살고 있으면서 지역에 대해 겉으로만 알고 있었다󰡓며 󰡒이 작품이 지역산업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지역발전주간 행사는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