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ㆍ한방의료관광 융복합 발전 심포지엄
레저ㆍ한방의료관광 융복합 발전 심포지엄
  • 고안석
  • 승인 2010.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9일 제주대 국제교류회관서 개최…5가지의 주제발표와 토론 진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이하 JDC)는 9일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제주관광레저, 물산업과 한방의료관광 융복합 발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JDC와 (사)한방의료관광협회 공동 주최로 개최된 이번 심포지엄은 산학연관의 협력으로 제주도의 선도산업인 관광레저와 물 산업, 한방 의료관광과의 융복합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JDC 변정일 이사장, 이은미 한방의료관광협회 이사장, 이선주 제주대 물산업 인재양성센터 소장, 김민철 제주대 경영정보학과 교수, 진수남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JDC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가지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지식경제부 이무일 사무관의 󰡐제주도 선도산업으로서 관광레저와 물 산업의 발전전략과 한방의료관광과의 적용가능성 모색󰡑이라는 주제의 발표에 이어 JDC 의료사업처 곽진규 처장의 󰡐제주관광레저산업과 헬스케어 의료관광 발전방안󰡑에 대해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이선주 교수는 󰡐제주도 물산업과 연계한 한방의료관광의 융복합 가능성 분석 및 전망󰡑, 제주대 김민철 교수의 󰡐제주 관광레저산업과 의료관광 발전방안󰡑, 진수남 센터장의 󰡐제주도 관광레저 경쟁력과 한방의료관광 마케팅 지원 방안󰡑이라는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열린 토론회에서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진수남 교수의 사회로 각계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은 제주도의 관광레저, 물 산업 인프라와 한방 의료관광 연계 가능성을 확인하고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관련 산․학․연․관의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