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전국 국어대회 황금사전 선발대회 제주 예선대회
제5회 전국 국어대회 황금사전 선발대회 제주 예선대회
  • 고안석
  • 승인 2010.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 11일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원장 강영봉)이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11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2호관 1422호실에서 󰡐제4회 전국 국어대회 황금사전 선발대회 제주 예선대회󰡑를 갖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국민의 국어 향상을 위해 전국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어휘 능력 겨루기 행사다.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기본 어휘, 북한 어휘, 방언 어휘, 토박이 말 등이 겨루기 문제로 출제된다.

 모두 60문항을 90분간 풀어 순위를 결정하는 이 대회는 제주를 포함해 서울, 청주, 대전, 광주, 전주, 부산, 강원 등 전국 14개 국어문화원 주관으로 동시에 열린다.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은 오는 10월16일 오후 2시부터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 및 결선대회에 나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은 제주도내 중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는 별도로 시상도 할 계획이다.

본선 대회 시상은 으뜸상(문화체육부장관상과 부상) 1명, 이화상 1명(이화여자대학교총장상과 부상), 우수상(국립국어원장상과 부상) 2명, 장려상(전국국어문화원연합회장상과 부상) 14명 등 18명에게 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일까지 국어대회 홈페이지(www.koreacontest.org)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전국국어문화원연합회 전자우편(munyeon@ewha.ac.kr)을 이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064-754-2712)으로 문의하거나 국어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강영봉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장은 󰡒영어 등 외국어에 대한 관심은 높아가는데 국어에 대한 관심을 갈수록 줄어드는 것 같아 아쉽다󰡓면서 󰡒황금사전 선발대회가 중학생은 물론 제주도민 모두에게 국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증폭시키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