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최우수 서귀포소방서 ▲우수 동부소방서 /■개발장비 ▲최우수 서귀포소방서 ▲우수 서부소방서 ▲장려 제주소방서
제주도 소방본부(본부장 강철수)는 30일 소방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교육대에서 소방행정 발전을 위한 발표대회를 가졌다.
이 대회는 소방공무원들이 평소 업무수행과정에서의 불합리한 제도와 직접 현장에서 접하는 실무에 대한 창의적 개선방안을 모색해 소방행정을 발전시켜 나간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날 각 소방서에서 자체대회를 거쳐 선정된 4편의 논문과 9점의 소방장비 개발품들이 선보여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심사결과, 최우수 논문에는 서귀포소방서의 ▲주택화재 피해저감을 위한 초기진화용 미니소화설비 설치방안이, 우수 논문에는 동부소방서 ▲노유자시설 화재발생시 피난대책이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 장비에는 서귀포소방서 변동섭 소방장이 개발한 구급장비 ▲인명구조 마스크가, 우수 장비에는 서부소방서 김미애 소방교가 개발한 구급장비 ▲에어패드 부착식 KED, 장려 장비에는 제주소방서 이동언 소방교가 개발한 구급장비 ▲어깨끈 장착 분리형 들것이 각각 선정됐다.
입상된 최우수 연구논문 1편과, 우수개발장비 3점은 오는 10월중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