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스쿨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스쿨은 18일 서귀포시성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여름방학 특집 10대들의 성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 시간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감정노트를 만들어 슬플 때, 기쁠 때, 행복한 감정이 언제 느껴지는지 알아보고 그것을 글, 그림, 색종이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녀가 다른 점을 칼라점토로 표현해봄으로써 남녀가 서로 다른 점을 알아보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름답고 소중한 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10대들의 성이야기는 4일부터 25일까지 모두 7기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인식을 가져주기 위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비전스쿨은 18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일산에 박창훈조형연구소 IAAI 자원봉사팀과 연계하여 희망 꿈 art class 수업을 진행했다.
이 수업은 희망 꿈이라는 주제의 수업으로, 현재 자신이 꿈꾸고 있는 미래 모습을 미술 참여 활동의 작품으로 탄생시켜주고 있다.
18일에는 나의 현재와 나의 희망 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수업이 진행됐고, 19일에는 MY MEMORY라는 주제로 자신의 손 모양을 석고로 떠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희망 꿈 art class 수업은 자신의 꿈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그 꿈을 소중히 간직하고 지켜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좋은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