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과 나눔을 찾아서"
"희망과 나눔을 찾아서"
  • 고안석
  • 승인 2010.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박사의 현장경험담 한 권의 책으로 나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김병철 박사의 현장 경험담이 한 권의 책으로 엮어졌다.

기업은 공익을 위해서 존재해야만 지속가능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명쾌한 논리를 실효성 있도록 체계화시키기 위해 힘써온 김병철 박사가 세상에 던지는 메시지다.

일에 대한 열정과 사회 기여에 대한 열망이 누구보다도 강한 그가 만들어낸 성공 스토리를 10년 넘게 지켜보고 취재했던 가순찬(아름다운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국장과 작가 최진희씨가 글로 옮겼다.

김병철 박사는 현재 한국 필립모리스(주)의 고위 임원(전무)으로 재직하면서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그가 언론사 기자를 거쳐 지금에 이르기까지 쉬지 않고 달려 온 성공 인생 스토리를 엮은 이 책에는 보석 같은 삶의 지혜와 교훈이 곳곳에서 빛을 발한다.

<희망과 나눔을 찾아서>는 김병철 박사가 사회 구성원 모두의 더 나은 삶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과정과 발자취를 순차적으로 펼쳐 보여준다.

또 이 책은 한 개인의 삶의 기록을 넘어서 현실의 삶에 안주하며 무기력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역동적인 삶의 방향을 모색하게 하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김병철 박사의 언론사 기자생활과 에피소드, 한국 필립모리스의 고위 임원이 되면서 사회공헌 활동의 새로운 틀을 마련한 이야기, 그리고 대학강단에 서게 되기까지의 스토리가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