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운전자 자동차 점검정비교실이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한국폴리텍Ⅰ대학 제주캠퍼스에서 열린다.
한국폴리텍Ⅰ대학 제주캠퍼스가 주관하고, 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의 도움으로 열리는 이번 점검정비교실은 12일부터 1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점검정비교실은 여성운전자 중 자동차 점검정비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도청 교통항공정책과 전화(710-2463) 또는 팩스(710-2419), E-mail(mmsyjh @jeju.go.kr)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고, 수강생 전원을 대상으로 교재가 지급된다.
이번 강좌는 운전자 스스로 자동차를 점검, 정비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통해 운전에 두려움을 갖는 여성 운전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안전 운전 확보와 사고 방지를 위해 마련된 것.
단순한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자주 일어나는 고장에 대한 적절한 대처방법과 응급처치 요령, 간단한 정비 방법 등 생활속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이 교육은 한국폴리텍Ⅰ대학 제주캠퍼스 자동차관련학과 교수가 강사를 맡아 진행하며, 자동차의 기본구조, 연료 장치 등 간단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자동차 점검․정비 요령 ▲현장 실습 ▲교통사고 처리 사례 및 보험 처리 요령 등의 순으로 이어진다.
수강생들은 고장진단과 정기점검, 응급조치 요령 등 운전시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실습장에서는 타이어, 부품교체, 간단한 응급조치 요령 등을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도 가진다.
이외에도 손해보험사에서 나온 전문강사가 교통사고 처리사례, 자동차 보험처리 방법 같은 사고시 대처 방법도 상세히 알려주게 된다.
22일부터 23일까지 한국폴리텍Ⅰ대학 제주캠퍼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