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관리본부, 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 운영
세계자연유산관리본부(본부장 오익철)는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연체험학습 기획프로그램인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를 운영한다.
자연 체험활동 위주로 꾸며진 이번 기획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모두 45명을 모집해 오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4주간 운영된다.
체험학교 첫날은 한라산탐방안내소에서 입교식과 함께 어승생악에서 한라산에 왔어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그 다음주부터는 관음사지구 야영장에서 식물과 곤충, 숲 체험활동을 통해서 숲의 비밀을 알아내고, 우리 몸에 좋은 먹거리 실습 등 친환경 녹색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처음 참가자와 개인 참가신청을 우선으로 선착순 4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 모집은 5일부터 9일까지로, 참가신청은 이메일(ycs5993@jeju.go.kr)이나 팩스(710-7859)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ww.hallasan.go.kr)를 참조하거나 탐방안내소 전화 710-7852, 713-995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계자연유산관리본부는 어린이들이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여름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에는 30명이 수료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