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전 10시30분 한라체육관…기념식ㆍ한마음대회 열려
함께 만들어나가요! 여성이 행복한 제주! 세계로 가는 제주! 제15회 여성주간기념행사가 6일 오전 10시30분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가정 내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있는 평등부부와 투철한 직업정신으로 맡은 분야에서 전문적인 기량을 발휘해 온 으뜸여성을 발굴 시상하고, 여성단체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 및 여성권익 신장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실시한다.
제2부에서는 여성 단체별 결속을 다짐하고 대내외적으로 위상 확립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는 한마음 대회가 열린다.
경기종목으로는 대형공굴리기, 한가족 릴레이 비전탑 쌓기 , 노래자랑 등이 진행되며, 4개팀으로 나눠 팀별대항과 게임을 펼친다.
제3부에서는 다른 사람이 사용가능한 물품을 기증하는 <희망나눔행사>를 전개한다.
이 행사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소외계층 돌보기로 기부문화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낭비되는 자원의 재사용․재활용으로 환경오염을 줄이는 되살림 정신을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제주운동본부의 출산장려 캠페인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구직희망여성을 위한 취업설계, 취업정보, 직업훈련프로그램 홍보 등 찾아가는 여성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민간단체와 협력해 양성평등촉진과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녹색문화 생활실천을 다룬 <녹색성장 기본도시 구축을 향한 녹색생활환경 조성 여성지도자 대회><둘이하나걷기 축제>, 2014년 제주에서 열리는 <BPW 세계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전문가 포럼><제11회 새마을 여인상 시상식><제2회 제주여성결혼이민자 우리말 대회> 등 여성주간을 기념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