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림 재릉지구 일원에 대단위 체류형 휴양 리조트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라온레저개발㈜(대표이사 회장 손천수)가 드라마 간접광고(PPL, Product Placement)와 스타 마케팅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라온레저개발㈜은 SBS 주말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극본 김수현․연출 정을영) 제작사인 삼환네트워크와 후원 계약을 맺고 PPL을 기업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극중 주인공을 해당 기업의 임원으로 설정함으로써 브랜드 전체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BPL(Brand Placement) 마케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주인공인 조아라(장미희)와 양병준(김상중)은 골프리조트 대표와 본부장이 주 촬영지가 라온레저개발㈜가 운영하고 있는 라온골프클럽과 더마파크, 라온승마클럽, 그리고 현재 분양중인 라온프라이빗타운 공사 현장이다.
극중에 등장하는 상호는 원래 이름인 라온(Raon)과 비슷하게 해달라는 홍보팀의 요청에 따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줄다리기 끝에 레오나(Reona)로 정해졌다.
라온 측은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예 클럽하우스 내 촬영용 레오나 홍보물을 그대로 부착해 사용하고 있다. 또한 눈, 비, 바람, 안개 때문에 라운드를 못할 경우 여행경비 일체를 돌려주는 머니 백 개런티(Money Back Guarantee)를 국내 처음 실시한다라든지, 제주도내 단일 리조트로는 최대 규모이며, 종래 휴가철에 잠시 왔다 가는 곳이 아니라, 사시사철 머무르면서 레저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류형 휴양리조트라는 등 기존 라온골프클럽의 특징과 현재 추진 중인 리조트사업에 대한 추진 배경 및 개발방향, 특징 등을 극중 내용에 반영함으로써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라온레저개발㈜ 좌승훈 홍보팀장은 PPL 마케팅은 고객을 현장으로 직접 불러들이는 효과가 크다며 특히 김수현 작가의 드라마 특성상 주 시청자층이 중․장년층이며, 이는 라온프라이빗타운의 주요 고객층과 일치하기 때문에 브랜드 홍보 뿐 만 아니라, 실질적인 분양 효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라온레저개발, '인생은 아름다워' 스타 마케팅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