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의 잠재력과 창의력를 깨우자!'
'뇌의 잠재력과 창의력를 깨우자!'
  • 고안석
  • 승인 2010.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국제브레인 올림피아드 제주대회 개최

󰡐뇌에 대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제6회 국제 브레인 HSP 올림피아드 제주대회󰡑가 13일 제주대학교 체육관과 그 주변에서 개최된다.

현재 도내 초․ 중․ 고등학생 3000여명 학생들이 예선대회를 치르고 있으며, 이 중 600여명이 제주대회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그 주변에서는 학부모, 교사, 학생을 대상으로 뇌교육 관련 󰡐체험 박람회󰡑와 󰡐뇌교육 세미나󰡑가 펼쳐진다.

뇌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박람회󰡑는 ▲나의 뇌 나이를 테스트하는 브레인 게임 ▲에너지 상태를 촬영하는 오라컴 체험, 뇌개발게임, 아이브레인(뇌개발기기)체험, 뇌회로체험관, 뇌캐릭터콘테스트 등 뇌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될 것이다.

뇌교육세미나는 󰡐뇌를 잘 아는 부모, 뇌를 잘 쓰는 아이󰡑라는 제목으로 마련된다.

이번 대회 입상자들은 오는 8월14일에 서울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국대회 본선에 참가할 출전권이 부상과 함께 부여된다.

예선전에 참가했던 한 학생은 󰡒브레인 올림피아드 대회를 한다고 해서 시험과목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긴장이 되었는데 선생님의 말씀데로 우리 몸의 일부인 뇌를 느끼고 잘 놀면 된다는 생각을 갖고 하니 나의 뇌가 저절로 신나고 즐거워졌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조직위원장을 맡은 기륜희 제주국학원장은 󰡒한 사람의 가치는 그 사람이 가진 뇌의 정보의 양과 질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누구나 잠재된 능력과 창의력이 있고, 이것은 훈련을 통해 개발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이러한 체험은 청소년들이 창조적이고 평화적인 삶을 선택할 수 있는 주체임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다󰡓며 뇌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문의처=799-9915, 9985, www.brainjej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