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도내 최고 브레인"
"내가 도내 최고 브레인"
  • 고안석
  • 승인 2010.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제주학생수학ㆍ과학올림피아드 입상자 가려져

제22회 제주학생수학․과학올림피아드(중․고등학생부)가 지난 29일 오후 2시 아라중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21세기 무한경쟁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수학․과학 영재를 조기 발굴해여 육성하려는 목적으로 단편적인 지식보다는 고도의 창의적 사고능력과 탐구력 및 문제해결력 평가에 중점을 뒀다.

이 올림피아드에는 도내 중․고등학교에서 학년 제한 없이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600명이 참가해 수학과 과학(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부문에서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중학생부에서는 수학, 과학 2개 과목에서 금상 4명, 은상 8명, 동상 12명, 장려상 50명이 입상했고, 고등학생부에서는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5개 과목에서 금상 11명, 은상 17명, 동상 26명, 장려상 5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13개 시․도교육청 연합으로 출제한 문제로 평가를 실시해 전국 수준의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부문별 금상 입상자 명단

▲중학생부

△수학=이은석(아라중) 김연준(한라중) △과학=박지용(한라중) 김현수(한라중)

▲고등학생 1부(일반고)

△수학=부승화(대기고) 문한결(남주고) △물리=국윤준(오현고) △화학=이주희(제주여고) △생물=김태영(대기고) △지구과학=고준혁(사대부고)

▲고등학생 2부(과학고)

△수학=김태호(제주과학고) △물리=문준영(〃) △화학=오은석(〃) △생물=김민범(〃) △지구과학=신지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