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음악의 새로운 도전'
'전통음악의 새로운 도전'
  • 고안석
  • 승인 2010.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제주박물관, I.M의 퓨전국악 콘서트 개최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권상열)은 토요박물관 산책 여섯번째 공감으로 22일 저녁 6시부터 I.M(I am Music)의 퓨전국악 콘서트 󰡐전통음악의 새로운 도전󰡑을 개최한다.

2008년 창단된 I.M(I am Music)은 작곡가와 연주가로 구성돼 있는 단체이다.

한국음악을 중심으로 현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음악을 지향하며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더 나아가 시대를 이끌어가는 음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자체적인 레퍼토리를 직접 창작할 뿐 아니라 장르에 있어서도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으며 공연뿐 만이 아니라 각종 다양한 장르의 음악제작, 레코딩, 믹싱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한 곳에 국한되지 않은, 좁은 의미에서의 국악이 아닌 음악이라는 큰 영역 안에서 활발히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종합예술학교에서 1999년부터 시행해온 󰡐찾아가는 문화행사󰡑와 연계해 개최하는 것이다.

이 공연에서는 가야금, 해금, 피리, 아쟁 등 전통악기를 통한 음악뿐만 아니라, 판소리와 전통무용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공연은 7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고 공연시작 1시간 전인 저녁 5시부터 입장권을 배부한다.

제주국립박물관은 이외에도 29일 외화 󰡐크리스마스 별장󰡑을 상영하며, 6월12일에는 팝페라 듀오 󰡐휴(HUE)󰡑의 󰡐오늘 하루는 휴(休,HUE)󰡑을 공연할 예정이다.
(문의=720-80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