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10월까지…평화놀이터ㆍ장터 등 프로그램 마련
2010 제주 어린이 평화책 순회전시회 기획회의는 22일부터 10월까지 도내 14개 기관․단체 주관으로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초등학교 도서실, 문화 공간에서 2010 제주 어린이 평화책 순회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시회와 함께 각 지역아동센터와 도서관, 단체마다 아이들과 함께 읽고, 느끼고, 표현하는 공감과 소통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올해 평화책 순회전시회 첫 행사로 2010 제주 어린이 평화책 전시회․어린이 평화장터가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라수목원 야외무대에서 문을 연다.
이번 행사는 평화책 전시회, 평화놀이터, 평화장터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평화책 전시회에서는 ▲어린이․청소년 평화책 전시회 ▲평화책 읽어주기 ▲결혼이주여성이 들려주는 엄마 나라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평화장터에는 ▲어린이 평화장터(책, 장난감, 수공예품, 생필품 사고팔기) ▲어머니 평화가게(생필품 판매) ▲평화 김밥, 평화 음료수, 평화 솜사탕 판매 ▲평화의 씨앗 나누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평화놀이터에는 공연과 놀이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공연으로는 오카리나 연주․핸드벨 연주․플릇 연주․제주민요 부르기 등이 마련되고, 평화놀이와 전래놀이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길 아저씨 손 아저씨 시각장애체험과 몸벌레 함께 배우기, 평화의 전단지, 종이쓰레기봉투, 책갈피, 페이스페인팅, 평화의 깃 달기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