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2010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 고안석
  • 승인 201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 개막식, 아트마켓ㆍ토킹 & 네트워킹 등 진행
2010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이 6월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생동하는 예술, 스며드는 문화향기󰡑를 주제로 제주 해비치 호텔 & 리조트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전국문예회관연합회(회장 김장실)가 주최하는 󰡐2010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전국 문예회관 종사자, 문화예술단체 및 기획사, 문화예술 관련기관, 공연장 장비업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 페스티벌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아트 페스티벌은 전국 130여개 문예회관 임직원 400여명, 전국에서 활동하는 150여개 문화예술단체 임직원 500여명 등 1000여명이 참가한다.

행사 첫날인 4일부터 6일까지는 페스티벌의 서막을 알리는 연극 공연, 대중가수 공연 등이 해비치 호텔 내 곳곳에서 열리며, 7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문화예술단체들의 각종 문화예술 컨텐츠를 홍보하며 문예회관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장(場)인 󰡐아트마켓󰡑이 이어진다.

8일에는 전국 문화예술단체 및 기획사, 문화예술 관련기관, 공연장 장비업체 등이 110여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홍보하는 <아트마켓>, 모든 문화예술계 관계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자유롭게 교류하는 <토킹 & 네트워킹>, 문예회관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당선된 10명에 대한 <제안서 발표 및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9일에는 해외 공연장 운영 우수사례를 살펴보는 <인터내셔널 세미나>를 통해 일본과 캐나다, 양국 해외 공연장 운영 관련 전문가의 강의와 뮤지컬 󰡐궁((주)크리에이티브리더스그룹에이트)󰡑 등 다양한 장르의 12개 공연작품 쇼케이스도 이어진다.

10일에는 문예회관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문예회관 경영 아카데미󰡑, 전국 문예회관에서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에 올라 온 강릉문화예술관 등 6개 기관이 경합을 벌이는 󰡐문예회관 운영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열린다. 11일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내 문화시설 견학, 올레길 체험 등의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행사기간인 8일부터 12일까지 제주문예회관, 제주아트센터,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 등에서도 연극 󰡐엄마들의 수다(연극열전)󰡑 등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 행사인 󰡐스페셜 공연 in Jeju󰡑가 함께 진행돼 도민, 관광객 등이 모두가 하나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