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산업 선도하겠다"
"국내 화장품 산업 선도하겠다"
  • 고안석
  • 승인 2010.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화장품 제조기술교육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원장 강지용․이하 하이디)은 전국 최초로 제주화장품 제조 기술교육을 3일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내용은 ▲화장품 법규 및 광고 기준 ▲화장품 연구개발 동향 및 원료 개발 동향▲화장품 개론 ▲화장품 가용화 제품(샴푸, 스킨, 젤) 제조 실습 ▲화장품 유화 제품(로션, 에센스) 제조 실습 ▲CGMP 생산시설을 활용한 제품 생산 등으로 현장과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는 도내․도외 42명의 교육수강생이 대거 몰려 A조와 B조로 나눠 진행됐다.

하이디가 실시한 이번 화장품 제조 기술교육에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이유로는 그동안 국내 화장품 교육이 이론과 법적 가이드라인 중심으로 현장 종사자 및 창업 준비자들에게 체계적인 기술교육의 기회가 제공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디는 지난 2009년부터 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 사업의 일환으로 화장품 제조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이디는 이 제조 기술교육을 교육과정의 지속적인 개선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해 올해부터는 연 2회 이상 전국단위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이디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제주 화장품 산업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그동안 제주가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 산업에 대한 홍보가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디 관계자는 󰡒그간 하이디는 업체의 계속적인 교육수요 발생과 관련 교육의 부재를 극복하고 전문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국내외 전문 강사를 확보하면서 전국 최고의 기술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개발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교육수강생 대상도 업체 종사자에서 창업준비자 및 관련기업 종사자까지 확대하고, 교육 프로그램도 초급에서 고급과정까지 개설해 국내화장품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